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여성재단-유한킴벌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청소녀 생리대 100만 패드 나눔

  • 기사입력 2017.12.14 01:16
  • 기자명 조응태 기자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이혜경)은 12월 12일 유한킴벌리,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저소득층 청소녀들의 인권과 보건위생 향상을 위한 생리대 나눔 ‘힘내라, 딸들아!’ 전달식을 가졌다.

▲ 12월 12일 한국여성재단은 유한킴벌리,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저소득층 청소녀들을 위한 생리대 나눔 ‘힘내라, 딸들아!’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여성재단)

유한킴벌리에서 지원하는 생리대는 12월 18일부터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전병노)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돌봄이 필요한 청소녀 17,000여명에게 전달된다. 전년도에 이어 유한킴벌리(최규복 대표이사)는 어려움에 처한 전국의 청소녀들에게 생리대 100만 패드와 보건 위생 향상을 위한 교육책자를 제작하여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여성재단 이혜경 이사장은 “본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녀의 인권과 보건위생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여성재단은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녀를 포함한 여성의 인권 보장과 돌봄 사회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김혜숙 상무는 “저소득층 청소녀들을 위해 기업이 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노력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지원 취지를 밝혔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전병노 이사장은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층 청소녀들에게 필요한 생리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 유한킴벌리와 한국여성재단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 딸들에게 희망을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여성을 지원하는 비영리 민간공익재단으로 출범하였으며, 회계와 운영의 투명성을 인정받아 2015년 삼일투명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