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 기부마라톤대회’ 성료

마라톤대회 참가비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 치료비 지원

  • 기사입력 2018.05.15 01:59
  • 기자명 조응태 기자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이 5월 12일(토) 오전 8시 30분, 여의도 켄싱턴호텔 앞에서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진행한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 기부마라톤대회’가 약 3,000여명의 시민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 5월 12일(토), 서울 여의도에서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 기부마라톤대회’가 열렸다. (사진-굿피플)

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목표로 참가비는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들의 치료비로 지원 될 예정인 이번 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 ▲10km 코스 ▲5km 건강달리기 ▲3km 걷기 코스를 준비해 마라톤이 처음인 사람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라톤대회 당일 우천예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3,000여명의 참가자와 17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하여 인산인해를 이뤘고 또한 대회 현장 곳곳에는 페이스페인팅 및 사회적기업 홍보 부스가 마련되었으며 코스를 모두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화장품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진행하는 ‘나눔바자회’를 열어 의류, 키즈치약, 에코백, 손수건, 섬유향수 등과 함께 젝스키스, 갓세븐, 러블리즈, 세븐틴의 음반을 판매하였으며 바자회 수익금 역시 희귀난치성질환 아동들과 치과 치료가 시급한 소외아동들을 돕는 데 쓰여 질 계획이다.

▲ 5월 12일(토),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 기부마라톤대회’에서 출발에 앞서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사진-굿피플)

경기 출발에 앞서 열린 사전행사에는 굿피플 김천수 회장, 유디치과협회 진세식 협회장, 유디치과 김종명 사장,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 아이돌그룹 마이네임 멤버 강인수도 함께 자리해 더욱 뜻 깊은 나눔의 장이 되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희귀난치성질환 아이들의 고통이 경감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하며 “참가자들이 희귀난치성질환 아동들에게 보내주신 사랑을 고스란히 전달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018 기부마라톤대회는 지난 2017년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개최한 이후 2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2017기부마라톤대회에는 1,817명의 시민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고, 굿피플 나눔대사 허영지(前 카라멤버), 미스코리아 녹원회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5월 12일(토),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 기부마라톤대회’에 아이돌그룹 마이네임 멤버 강인수도 함께했다. (사진-굿피플)

기부마라톤대회를 후원한 유디치과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치과질환 치료를 무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8 기부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나눔 활동을 이어 갈 예정이다.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유디치과가 메인 후원사로 나섰으며, 롯데칠성음료, LG생활건강, 앙블랑, 두모드림, (주)그레이멜린, 가누다, 빔보빔바, 디져샵, SNRD, Mo Sports, REXY, 크래프트가이, 위즈블, 노쓰코, 원더플레이스, 빙그레, 사단법인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세상도 협찬사로 함께하여 아름다운 일에 동참했다.

한편, 희귀난치성질환은 유병 인구가 적어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거듭되는 수술과 치료로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어 가족들과 환자가 느끼는 부담감 과 고통이 상당히 높은 실정이다. 굿피플은 앞으로 이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마련하여, 시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만드는 일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