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쓰오일, 롯데멤버스와 멤버십 포인트 제휴 MOU 체결

주유시 엘포인트 적립, 현금대체 사용 가능

  • 기사입력 2018.07.31 14:12
  • 기자명 차성웅 기자

에쓰오일(S-OIL)은 서울 마포구 에쓰오일 사옥에서 롯데멤버스와 멤버십 포인트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이사(왼쪽)과 신동열 에쓰오일 정유영업본부장 부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에쓰오일)


이번 협약으로 에쓰오일 주유소를 방문하는 롯데멤버스 3800만명의 회원들은 주유 시 엘포인트(L.POINT)가 적립되어 주유비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는 주유 시 리터당 3포인트가 적립되며, 에쓰오일 주유소와 전국 30만여개의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 등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에쓰오일 주유상품권을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등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멤버십 제휴로 에쓰오일은 롯데멤버스 회원을 주유소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고, 롯데멤버스는 생활 밀착 업종인 정유사와 제휴를 통해 회원 편의를 한층 강화함으로써, 양사가 윈-윈 할 수 있게 됐다.

향후 두 회사는 빅데이터(Big Data)를 활용해 고객만족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점진적으로 주유소·가맹점 등 마케팅플랫폼까지 공유하는 제휴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국내 대표 통합멤버십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주유 고객분들이 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