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교육복지센터, 청소년이 여행을 기획·실천하는 ‘꿈찾기 마을여행프로젝트’ 운영

총 7번의 만남, 주체적 참여를 통한 의사결정능력 및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의식 함양

  • 기사입력 2018.08.10 10:01
  • 기자명 조응태 기자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마포교육복지센터(센터장 이진희)는 지난 7월 24일(화)부터 8월 10일(금)까지, 중학교 1학년 전환기 청소년들과 함께 마포구 망원동과 상암동으로 꿈을 찾아 여행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꿈찾기 마을여행’을 실시하였다.

▲ 마포교육복지센터는 7월 24일(화)부터 8월 10일(금)까지, 마포구 망원동과 상암동으로 ‘꿈찾기 마을여행’을 실시하였다.(사진-마포교육복지센터)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이 위탁하고 (사)한국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마포교육복지센터는 7월 24일(화)부터 8월 10일(금)까지 중학교 1학년 전환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찾기 마을여행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꿈찾기 마을여행프로젝트’는 지역, 사람, 만남을 바탕으로 전환기 청소년이 스스로 여행을 기획실천함으로 지역사회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고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였다. 특히,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마포마을여행플랫폼구축사업단과 연계하여 공동으로 운영함으로 지역기관과의 네트워크 협력망 구축 및 지역사회 내 건강한 청소년활동 문화 확산을 도모하였다.

▲ 마포교육복지센터는 7월 24일(화)부터 8월 10일(금)까지, 마포구 망원동과 상암동으로 ‘꿈찾기 마을여행’을 실시하였다.(사진-마포교육복지센터)

이번 마을여행은 마포구 망원동과 상암동 일대를 중점으로 여행을 기획하여 ▲방송국 ▲조형물 ▲맛집 ▲시장투어 ▲사회적경제기업 등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였으며, 참가한 청소년들은 “내가 살고 있는 동네 외 다른 지역은 많이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마을여행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것들이 많아졌다”면서 “여길 오길 잘했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후 마포교육복지센터는 마을여행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길찾기 진로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마포구 관내 학교 및 지역기관 간의 연계·협력하여 마포지역 내 모든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