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제12회 동두천 왕방산 국제 MTB대회 개최

대한자전거연맹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접수 중

  • 기사입력 2018.09.20 20:26
  • 기자명 이윤태 기자

산악자전거(MTB) 동호인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제12회 동두천 왕방산 국제 MTB대회가 오는 10월 21일 동두천시 왕방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동두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크로스컨트리 방식으로 진행되며, 종합운동장을 출발하여 장림~해룡산~오지재고개~왕방산~예래원~동점~쇠목~어등산~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약 35km의 구간에서 초급자와 중급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지난 대회 경기 모습(동두천시)


대회가 열리는 왕방산 일원은 지속적인 코스 개발과 관리로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하게 도전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MTB 코스를 보유한 곳으로,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아 연중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또한, 동두천시청 공무원들과 동두천경찰서, 동두천소방서 등 유관기관 직원, 모범운전자회, 방범기동순찰연합대, 해병전우회, 수방사전우회 회원, 동두천로터리클럽 회원 등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코스의 교통 통제 및 안전요원으로 참여하여 원활한 대회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동호인 전원은 안전보험에 가입되며, 고급 바람막이가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기록칩 측정에 의한 기록증 발급과 함께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이, 개인전과 단체전 1~3위 기록자 및 종별 최고 기록자들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 중 행운권 추첨을 통해 TREK사의 자전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기타 대회 관련 각종 사항 및 참가신청은 대한자전거연맹 인터넷 홈페이지(http://bikelife.cyli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