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 1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진행

지게차 작업 안전수칙 알리기 및 현장 안전 점검 실시

  • 기사입력 2018.11.06 21:26
  • 기자명 이경 기자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지사장 김덕일)는 지난 5일 천안 3외국인 일반산업단지 일대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와 합동으로 제272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는 지난 5일 천안3외국인 일반산업단지 일대서 제272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


이번 행사는 최근 산재 사고사망이 전반적으로 감소추세로 전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고사망 절반 줄이기 중점 추진 과제 중 하나인 지게차 관련 사고사망은 전년대비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 밀집 산업단지에서 작업장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지게차 작업 안전수칙을 알리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직원들은 작업장 안전 관련 캠페인 “작업 전 안전점검 당신의 생명을 지킵니다”와 함께 지게차 사고사망 예방 3원칙인 “자격자 운전, 시야 확보, 안전띠 착용”을 중점적으로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한 지게차 실태조사 및 현장 위험요인 발굴을 위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김덕일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작업장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지게차 관련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각 업체들이 지게차 사고사망 예방 3원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