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환경운동실천협, 전국청소년 환경사랑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기사입력 2018.11.13 01:20
  • 기자명 조응태 기자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 자연환경사랑운동본부가 주최 및 주관한 ‘제14회 전국청소년 환경사랑 그림 공모전 시상식’이 11월 10일(토)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 11월 10일(토) 경주교육지원청에서 ‘제14회 전국청소년 환경사랑 그림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사진-환경운동실천협)

이번 공모전에는 총 1,700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이 가운데 종합대상(환경부장관상)에 문화고등학교 2학녀 한예준군이 수상하는 등 대상(경상북도지사상), 최우수상(경주시장상,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 우수상(대구지방환경청장상,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상, 국민건강보험경주지사장상), 장려상(경상투데이대표자상, 경북엽합일보, 신한은행 경주지점장상), 특별상(한국미술협회 경주지사장상) 등 51점이 입상했다.

환경운동실천협의회 김헌규 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우리 인류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서야 하며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 에너지 개발로 지구온난화를 줄이고,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환경보전 운동을 순수 민간 환경단체와 학생여러분의 연대로 조화와 균형, 녹색환경의 새로운 장을 펼쳐 나아가자”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 11월 10일(토) 제14회 전국청소년 환경사랑 그림 공모전 시상식에서 문화고 한예준군이 좁합대상을 수상했다.(사진-환경운동실천협)

이어진 축사에서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권혜경교육장은 “김현동행정지원과장을 통해 미세플라스틱이 바다의 생물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이 사회문제로 떠오른 시기에 환경에 대한 생각을 갖게 되는 계기와 환경보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그림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환경운동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경상북도의회 배진석의원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어린이, 학생 등 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한 환경운동실천협의회 김헌규 총재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