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역난방공사,‘구직자-협력업체’일자리매칭 채용페스티벌 개최

협력업체 구인난 해소 및 청년 일자리 제공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 기사입력 2018.11.28 11:32
  • 기자명 차성웅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22일(목) 오후 2시 청년재단(이사장 김유선)에서 ‘구직자-협력업체’ 일자리매칭 채용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 ‘구직자-협력업체’일자리매칭 채용페스티벌(한국지역난방공사)


이번 채용페스티벌은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청년재단이 공동 주관한 행사로 공사는 우수 협력업체 중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을 모집하고, 청년재단은 채용플랫폼을 이용해 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를 선정 후 일자리 매칭을 지원했다.

일자리매칭 채용페스티벌에 참여한 협력업체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직무 정보와 업무관련 정보를 제공했으며, 청년 구직자들은 협력업체 채용에 관한 세부적인 정보를 획득 함으로써 중소기업 인식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

힌 협력업체 관계자는 “회사홍보 효과는 물론, 청년 구직자들의 요구를 상세히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일자리매칭 채용페스티벌을 통해 협력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들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청년재단과 함께 청년 일자리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하는 일자리매칭 지원은 청년재단 홈페이지(www.yhf.kr)를 통해 이달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