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샘, 장애인 스포츠단 선수들과 '어울림 체육대회' 진행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하고 임직원 간 소통과 화합 도모

  • 기사입력 2018.12.06 14:56
  • 기자명 이경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은 지난 5일 ‘제2회 어울림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수원 서호체육센터 등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한샘 소속 장애인 스포츠단 선수 32명과 임직원 40여명이 참가했다.

▲ 한샘 임직원들이 지난 5일 한샘 소속 장애인 스포츠단 선수 32명과 ‘제2회 어울림 체육대회’를 진행했다.(한샘)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체육대회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임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한샘 소속 장애인 테니스·볼링·탁구 선수단과 임직원이 팀을 이뤄 함께 경기를 진행했다. 경기 후에는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아 패러게임'과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장애인스포츠단 직원을 축하하는 자리도 가졌다.

한샘은 지난 2016년 10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소속 탁구, 테니스, 볼링 아마추어 선수 32명과 계약을 체결해 만 2년째 운영 중이다. 선수들은 한샘과 계약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이 완화된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김규성 선수가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아 패러게임’ 휠체어테니스 쿼드 단식 금메달과 복식 은메달 목에 거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행사를 진행한 정재철 한샘 스포츠단장은 "한샘의 지원을 통해 선수들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어울림 체육대회로 임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를 함께한 양동석 한샘 대외협력실 과장은 “같은 회사 직원임에도 평소 만날 기회가 없었던 장애인 선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몸과 마음 모두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샘 인사부서장 김태욱 이사도 “장애인, 비장애인 임직원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어울림 체육대회’를 한샘의 대표 연례행사로 활성화시켜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는데 한샘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