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시의회, 요양시설 운영현장 비교견학 실시

선진시설 견학으로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운영 개선방향 모색

  • 기사입력 2019.01.11 10:01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춘남)는 1월 10일(목) 김춘남 위원장 등 의원 6명과 구미보건소 관계공무원 등 1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대전광역시와 구미시에서 운영 중인 시립노인요양병원을 비교 견학했다고 밝혔다.

▲ 대전광역시 시립노인요양원 비교견학 기념사진(구미시의회)

먼저, 방문한 곳은 대전광역시립 제1노인전문병원으로 5년 연속 전국 요양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보건복지부 지정 치매거점병원 선정 등 우수한 공공병원으로 노인요양을 위한 전문 의료진을 확보하고, 노인 및 치매관리에 특화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곳으로 알려졌다.

구미시의원들과 공무원들은 병원 관계자들로부터 현황 및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았다.

다음으로, 구미교육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을 방문하여 현황을 보고받고 시설을 살펴본 후 관계자들과 선진 요양병원 비교 및 시립노인요양병원 운영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비교견학을 제안한 김재우 의원은 "선진 요양병원을 둘러보면서 구미시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우리시에서도 병원운영 노하우 공유 및 우수 프로그램 도입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적극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춘남 기획행정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현장중심의 기해년 상임위원회 새해 첫 공식일정을 시작하였으며, 올해는 현장방문과 비교견학을 확대하여 시민들의 목소리에 발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상임위 활동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과 구미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