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폭력예방 찾아가는 집단교육 실시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등 사례와 영상 제시해 흥미관심 증가 시켜

  • 기사입력 2019.05.21 10:46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 Wee센터는 지난 5월 17일(금) 금오초등학교 6학년 1,2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집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학교폭력예방 집단교육(구미교육지원청)

구미 지역 내 초등학교는 전체 50개교이지만 전문상담교사가 배치된 곳은 5곳 뿐이다. 이에 따라 구미Wee센터는 전문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초등학교에 집단교육 신청을 받아 1학기, 2학기로 나누어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집단교육의 내용은 학교폭력 예방, 생명존중, 친구관계 향상, 자존감 향상 등이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요즘 특히 증가하는 언어폭력, 사이버 폭력에 대한 사례와 영상을 함께 제시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증가시켰다. 학교폭력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숙지시키고 복습차원에서 퀴즈를 내고 맞춘 학생들에게는 유용한 홍보물과 간식을 전했다.

학생들에게 집단교육을 실시한 후, 상담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에 대해 Wee클래스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되었다. 컨설팅을 받은 교사는 담임 업무중에 상담업무를 겸하기가 너무 부담스럽고 막막하였는데, 유익한 정보를 안내받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최원아 구미Wee센터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교육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미리 예방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더불어 Wee센터가 상담업무 담당자에게 Wee클래스의 효율적인 운영에 많은 멘토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