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기사입력 2019.05.23 10:56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이백효)는 2019년 5월 22일, 24일 이틀에 걸쳐 지역 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 연수(Talk-Ball활용) 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Talk-Ball은 10개의 주제공을 활용하여 이야기를 촉진하기 위해 개발된 상담용 교구이다.

▲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구미교육지원청)

토크볼은 공을 주고받는 활동, 공의 질문을 선택하는 활동, 선택한 질문을 시작으로 이야기를 주고받는 대화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친숙함과 재미를 더해 주어 상담장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날 연수에서 신동영 강사는 10개의 토크볼에 대한 활동목표와 활동방법을 안내하고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스킬을 제공하였다.

박OO 전문상담교사는 "Wee클래스에서 개인상담 또는 집단상담을 할 때 내담자와 마음을 열고 래포(Rapport)를 형성하는데 매개역할을 할 수 있겠다."며 "상담실에 비치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상담 장면에서 여러 가지 매체를 활용한 상담이 다반수인데 어려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연수를 개최해 주어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실장은 "앞으로도 Wee클래스 전문인력에게 쉽고 유용한 연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