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부모 네트워크 참여 혁신 협의회 실시

도성훈 교육감, ‘시대 변화에 따른 인천교육 방향과 과제’ 특강

  • 기사입력 2019.12.02 11:31
  • 기자명 조응태 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의정)은 11월 28일(목), 동부 학부모 네트워크 회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동부 학부모 네트워크 참여 혁신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강연과 2019 학부모회 및 학부모운영위원 네트워크의 운영을 검토하고 2020년 발전 방법을 찾기 위한 분임 토론으로 진행됐다.

▲ 11월 28일(목), ‘동부 학부모 네트워크 참여 혁신 협의회’에서 도성훈 교육감이 특강을 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의 ‘시대 변화에 따른 인천교육 방향과 과제’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부모교육연구소 염은희 소장이 ‘디자인하는 나의 삶’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졌다. 이후 분임토론은 학부모회와 학부모운영위원 네트워크 지구별로 나눠 올해의 사업을 검토하고 내년도 사업을 협의하며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협의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네트워크 회원간의 만남이 소중했고 한자리에 모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의정 교육장은 “지금 우리는 한 아이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 나아가고 있으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경쟁적 교육에서 벗어나 함께 하는 공동체적 가치를 지향하는 학부모님들의 마음에 작은 울림이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