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현권 국회의원 구미(을)의정 보고회, “일 잘 한다” 격려

첫 양포동 개최 마지막 12회 선산읍 보고회 마쳐

  • 기사입력 2020.01.15 15:58
  • 기자명 서주달 기자

더불어 민주당 김현권 의원(구미을)의 의정보고회가 지난9일 오후 2시 선산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김 의원은 서두에 “자신은 예산확보등에는 누구 못지않게 일 잘하는 여당 국회의원“이라고 강조해 박수를 받았다. 의정보고회는 총 12회로 지난해 12월11일 양포동을 기점으로 인동, 진미동, 해평, 산동, 옥성, 무을, 고아읍 등 구미을 지역내 11개 읍면동을 모두 순회하며 마지막으로 선산읍사무소에서 개최됐다. 특히 선산읍 보고회는 타 지역과 달리 2번이나 개최해 전통 보수지역 공략 차원으로 풀이된다.

김 의원은 주민들과 질의 문답시간에 앞서 자신도 선산지역 사우나 시설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며, 이 지역에 대한 애정과 각별한 관심을 표명하면서. 낙후된 선산읍 발전방향으로 식품연구원경북분원이 들어서고 현재 건설 중인 덕산-구포-선산간 국도33호 대체우회도로 완공시 선산도 구미시내와 향후 교통 정주여건 개선 등 지역 발전에 기대해도 된다고 밝혀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의원은 선산은 조선인재 반은 영남에 영남 인재 반이 선산지역에서 배출된 선비의 고장으로 장원방 설립 등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장날마다 외지상인들이 대거 몰려와 지역상인 고사 직전 상권 활성화로는 단계천 복구후 친환경 하천 조성사업 등 대책과 현재 들어선 체육관 관리문제 ,추가로 신규시설 건설시 구미시의 관리비 대책 문제 등에 우려 도 밝혔다. 

주민들 건의사항에서는 △전업농 정부지원금△ 마을기금 총유 신탁자산 분배 문제 등 깊이있는 질문과 전·현직시장 군수 등 의 립서비스식 지역발전에 대한 허구성 비판적 발언도 쏟아졌다. 실제로한 농민대표는 “자경농 구입시 정부 지원금 평당 5만원 지원은 현재 선산지역 농지값이 15만원 선으로 턱없이 부족한 실정인데도 지급 후는 8년간 매매도 못한다며 불만을 나타냈고 한마을이장은 마을총유자산 분배기준 등 법적절차 처리문제등도 질의했다.

이에 김 의원은 전업농 보상금은 정부시책으로 전국 농지 공시지가 지원금으로 안다며 상향조정에 대한 즉답을 피했고, 마을총유재산 문제도 해박한 지식으로 막힘없이 답변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 시켰다. 한 농민의 추곡추매 40㎏ 포장 단위를 20㎏ →10㎏ 소포장 단위 수매 건의 질의에 대해  김의원은 공감한다며  참고하겠다는 소신도 밝혔다.

마지막 질문자로 나선 한 주민은 그동안 전,현직 시장은 물론 국회의원들도 선거철만 되면 득표 전략으로 공약한 지역발전 공약(公約)보다 입발림식 공약(空約)만 난무해 주민들을 우롱한다며 비판성 발언도 쏟아냈다.

김현권의원은 “이번보고회를 통해 나타난 주민들의 각종의견을 참고해 의정 활동시 반영해 나가겠다“며,"그동안 바쁜 일정속에도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구미을 각읍·면동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