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씨름돌 손희찬 선수와 독서광 김득신이 만나다

박태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1:34]
사회/지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씨름돌 손희찬 선수와 독서광 김득신이 만나다
 
박태선 기자   기사입력  2020/02/11 [11:34]



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상품이 씨름돌 손희찬(증평군청 씨름단) 선수와 함께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손희찬 선수가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티셔츠를 입고 팬들과 찍은 사진이 SNS로 퍼져나가며 티셔츠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당시 손 선수가 입은 티셔츠는 증평군청 씨름단 단체복으로, 셔츠에는 김득신 캐릭터 로고가 박혀있다.

 

이 캐릭터는 지난 2018년 증평군이 자체 개발해 저작권 등록(C-2018-012765호)을 마친 상품이다.

 

군은 이 캐릭터를 활용해 지역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충북인삼농협, 증평양조장과 협약을 맺고 두 곳이 생산하는 제품의 포장재에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토록 했다.

 

군이 제작한 유튜브 영상에도 여러번 출연해 익살스런 행동으로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하고, 아고라 북페스티벌과 인삼골축제 등 군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장에도 나타나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해 연말에는 산타복을 입은 김득신 캐릭터가 군이 주최하는 행사를 누비며 아이들에게 동심을 선물했다.

 

현재는 팝업북, 퍼즐, 쿠션, 여권지갑, 핸드폰 홀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 중이다.

 

김득신 캐릭터 도안은 증평군 홈페이지(www.jp.g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로썬 김득신 캐릭터 티셔츠 판매 계획은 없으나 이벤트를 통해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중”이라며 “젊은층에게 외면받던 씨름의 인기와 환호가 과거로부터 재소환된 것처럼 젊은 세대들의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희찬 선수는 최근 ‘왕(王)자 복근의 꽃미남 씨름돌(씨름+아이돌)’로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기사입력: 2020/02/11 [11:34]   ⓒ wngo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