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트진로 "밸런타인 와인 선물세트 추천"

  • 기사입력 2020.02.11 16:59
  • 기자명 이경 기자

하이트진로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특별한 의미가 있는 사랑의 와인 선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바바로제타(Bava Rosetta)’는 이탈리아 북서부 지역에서 생산되는 야생 장미향을 지닌 로제 와인이다. 알코올 도수 5.5%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8~10℃ 온도로 시원하게 즐기면 특유의 감미로운 장미향과 과일향의 조화를 잘 느낄 수 있다.

레이블 전면에 장미 일러스트가 그려 있고 약한 스파클링과 핑크루비색을 띄고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을 위한 연인들의 기념일에 더욱 어울린다.

바바 로제타 밸런타인&화이트데이 패키지는 바바 로제타 1병과 로맨틱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흰색 마커펜이 포함돼 있다.

‘제라르 베르트랑 꼬드 로즈(Gerard Bertrand Cote Des Roses)’는 일반 와인과는 달리 코르크 마개 대신 유리 마개를 사용했으며 375mℓ 투명한 병에 금박으로 장미를 그려 넣어 시각적 만족감을 더하도록 했다.

특히, 장미 모양으로 조각된 병 바닥 부분은 꼬뜨 로즈만의 시그니쳐로 장미꽃을 선물 받는 듯한 감성을 담아내 기념일을 보내는 연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있다.

꼬뜨 로즈 로제는 시라(Syrah)와 그르나슈(Grenache), 로제의 베이스가 되는 쌩소(Cinsault) 품종을 블렌딩 해 만들어 은은한 살구색을 띄고 싱그러운 과실향과 부드러운 탄닌, 기분 좋은 산도가 복합적인 풍미로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세계적 유명 와인 평론지 와인 스펙테이터에서는 2018 Top 100 밸류 로제와인(2018 Wine Spectator Top 100 Value Rose wine)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두르뜨 뉘메로 엥(Dourthe Numero 1)’은 프랑스어로 No.1이라는 의미로 ‘당신은 나의 No.1’이라는 밸런타인에 걸맞은 이상적인 와인이다.

보르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생산자인 두르뜨는 품질의 완벽함과 혁신으로 유명한 화이트 와인메이커 ‘드니 드보르뒤유(Denis Dubourdieu)’와 레드 와인메이커 미셸롤랑(Michel Rolland)의 양조 컨설팅을 통해, 최고 품질 화이트와인 ‘두르뜨 뉘메로 엥 블랑(Blanc)’과 레드와인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Rouge)’를 만들어냈다.

유명 와인평론가 톰 스티븐슨의 저서, 소더비즈 와인 엔사이클로페디아(Sotheby’s Wine Encyclopedia)에서는 ‘보르도 최고 판매고를 올리는 보르도 제네릭 와인’이라 평가하기도 했다. 세계 와인 전문가 및 평론지에서 ‘보르도 와인의 기준’이라 불리는 등 보르도의 가성비 최고의 품질도 인정받기도 했다.

‘산타 헬레나 100+ 빠라 비에야스(Santa Helena 100+ Parras Viejas)는 장수와 백년해로를 기원하는 와인으로 유명하다. ‘헬레나’는 그리스어로 ‘태양처럼 반짝이는 빛’을 뜻하고 있어 ‘태양처럼 빛나는 삶을 오래도록 누리라’는 의미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다.

‘빠라 비에야스’는 ‘오래된 포도나무’를 뜻하고 있어 실제 100년 이상 된 포도나무에서 생산된 포도로만 만들어진 고품질 와인이다.

칠레에서 와인생산지로 유명한 센트럴밸리 내 단일 포도밭(싱글빈야드)에서 생산한 단일 품종이 주는 매력이 풍부하게 다가온다. 유명 와인평론가 로버트파커는 2011년산에 92점을, 제임스서클링은 2013년산에 90점을 주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의 발렌타인 와인선물세트는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롯데백화점(건대 스타시티점 등 8개 매장) 내 와인숍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