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시, 화훼 소비촉진을 위한 꽃 나눔행사 실시

구미시-농협중앙회,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화훼 소비촉진 활성화

  • 기사입력 2020.02.20 17:51
  • 기자명 서주달 기자
▲ 장세용 시장이 화훼 농가를 위한 꽃 나눔 행사에 참가하고 있다.   © 온라인팀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 19. 수요일 오전 8시 구미시청 본관 출입문 앞에서 농협중앙회구미시지부와 합동으로 출근길 시청직원들에게 꽃다발 300여개를 나누어 주는 꽃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꽃 나눔행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각종 행사취소와 외부활동 축소로 인해 화훼소비가 급감함에 따라 화훼 생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에 일상생활 속 꽃 생활화와 함께 화훼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관내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스프레이 국화, 델피늄, 리시안서스 등으로꽃다발을 제작해 나눠줌으로써 출근길에 꽃을 받은 직원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됨과 동시에 지역에서 재배된 화훼에 대한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적극 협조해준 강금석(옥성면 화훼재배농가)씨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너무 어려워진 실정에 걱정이 많이 되고 있는 상황임에도 이렇게 구미시와 농협에서 우리 화훼농가를 위해 애써 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하며 우리 화훼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오늘 이 행사는 비록 규모는 작았지만 그에 반해그 결과는 몇 배 더 향기로웠던 행사였음에 틀림없다고 전하며, 오늘 꽃을 받았던 분들 뿐만 아니라 전 구미시민들이 이 기회를 통해 꽃의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주시고, 화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재배농가와 화훼산업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