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협 하나로마트 급식용 친환경농산물 판매, 이성희 "근심 덜어주겠다"
 
손경숙 기자   기사입력  2020/03/19 [21:31]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두번째)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왼쪽)이 3월19일 서울 서초구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열린 친환경농산물 판촉 행사에서 농산물을 살펴보고 있다.   

 
농협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 돕기에 나섰다.

 

농협은 19일부터 4월1일까지 전국 하나로마트 700여 곳에서 친환경농산물 특별판매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판매전은 출하시기 조절과 장기 저장이 어려운 엽채류, 과채류 등을 중심으로 17개 품목을 선정해 진행된다.

 

학교급식 선호도가 높은 모듬쌈, 중파 품목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5일까지 제휴카드(NH, 국민, 씨티, 삼성, BC)로 결제하면 품목당 600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수도권 7개 유통센터(양재, 창동, 고양, 삼송, 성남, 수원, 양주)에서는 19일부터 25일까지 특별판매전 행사매대를 별도로 마련해 친환경농산물의 공익적 가치를 놓고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농협은 판촉행사 이외에도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를 돕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 캠페인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특별판매전 행사 첫날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농협유통 양재점을 방문해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친환경농산물을 비롯한 학교급식용 농산물 판매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성희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근심을 덜어주기 위해 힘쓰겠다”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착한 친환경농산물 소비에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기사입력: 2020/03/19 [21:31]   ⓒ wngo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