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K건설, '업무 효율 팁' 공개 등 유튜브 통한 소통 나서
유튜브 'PC 단축키' 콘텐츠 2만회 돌파
 
안종훈 기자   기사입력  2020/03/25 [08:29]

 SK건설이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최근 업무 효율을 높이는 PC단축키 사용법콘텐츠가 조회수 2만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라는 제목의 이 콘텐츠는 SK건설에 재직 중인 신입 및 선배 구성원이 출연해 회사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상황을 설정해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오피스 활용 능력을 겸비한 선배 구성원이 신입 구성원에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 사용법을 공유해 정시 퇴근을 돕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4분 분량의 이 콘텐츠에는 총10개의 단축키 사용법이 소개된다.

      

화면 캡처 단축키(Win+Shift+S), 가상데스크톱 생성(Win+Ctrl+D)및 이동(Win+Ctrl+/우 화살표)단축키 등은 실제 PC사용 시 시간 단축 등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SK건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분양단지 및 견본주택 소개, 입주단지 소식, 부동산시장 전망 등 정보 콘텐츠를 비롯해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예능 콘텐츠와 다양한 업무 관련 팁들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정경열 SK건설 홍보팀장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신설해 현재까지 40여개의 콘텐츠를 공개했다""이번 콘텐츠는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후 업무 효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고 전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기사입력: 2020/03/25 [08:29]   ⓒ w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