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아산병원 9세 환아, 코로나19 '양성'…소아응급실 등 폐쇄

26일서울아산병원 입원 전 진단검사에선 '음성'...입원 전, 의정부성모병원 다녀와

  • 기사입력 2020.03.31 20:42
  • 기자명 코로나 특별취재본부

31일 서울아산병원은 1인실에 입원해있던 9세 여아가 이날 오전 병원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고, 오후 양성으로 확인돼 음압병실로 옮겼다고 밝혔다.

 

 

이날 진단검사는 환아가 입원 전 의정부성모병원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돼 이뤄졌다. 의정부성모병원에서는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9명 나왔다.

      

이 어린이는 이달 25일 의정부성모병원을 방문했고, 다음날인 26일 서울아산병원 소아응급실을 찾았다.

 

 

 

소아응급실 진료 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지만 '음성'이었다. 27일 병동으로 옮겨졌고 병실을 한차례 옮긴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아산병원은 현재 해당 어린이를 음압병실로 옮겨 치료 중이다. 어린이 환자가 머물던 병실의 주변 입원환자들도 음압병실로 함께 옮기고 '병동 이동제한' 조처를 내렸다.

 

또 이동 동선에 포함된 소아응급실과 혈관조영실, 응급 자기공명영상(MRI)실, 신관 13층에 있는 136병동(45병상)을 폐쇄했다. 폐쇄된 시설의 운영을 언제 재개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발열이나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어 검사한 것은 아니었다"며 "(확진자가 나온) 의정부성모병원 방문력이 확인돼 검사를 시행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