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연환경사랑운동본부-환경운동실천협의회, 제11기 청소년환경지킴이단 출범

  • 기사입력 2020.08.25 02:58
  • 기자명 조응태 기자

자연환경사랑운동본부(대표 최명희)와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는 8월 22일(토) 경주시 보문단지 코모도호텔에서 ‘제11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발대식을 갖고 2020년 환경을 책임질 200명의 환경지킴이단을 출범시켰다.

▲ 8월 22일(토) 경주시 코모도호텔에서 ‘제11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발대식을 가졌다.(사진-환경운동실천협)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발대식에 이어 녹색 팸투어 체험활동과 강의를 통해 환경의식을 심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 주최측은 이번 행사에서 ‘코로나19’로 부터 안전을 지키기 위해 체험위주의 야외활동으로 구성해 코로나19의 안전을 위해 참가 제한을 두어 건강한 학생 중심으로 선정하여 참가시켰다며 안전을 특별히 강조했다.

청소년 환경지킴이단은 행정안전부가 지원하고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경주시, 경주시의회,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한수원(주)월성원자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메리츠화재 경주본부가 후원했다.

▲ ‘제11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녹색 팸투어 체험활동 모습(사진-환경운동실천협)  

발대식에서 참가학생을 축하하는 식전공연에 이어 환경지킴이단은 선언문 낭독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을 다짐하고, 모범 환경지킴이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또한 각계각층에서 청소년환경지킴이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축사와 축전을 보내왔다. 특히 경상북도 임종식교육감은 동영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

김헌규 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오늘 출범한 환경지킴이들은 한 해 동안 녹색팸투어, 에너지 절약현장 등을 체험하며 환경보호와 저탄소 실천을 통해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정립시키는 활동을 갖게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제한된 공간에서 답답한 시간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안전한 환경 체험행사를 통해 건전한 정신과 올바른 환경 지식 습득의 시간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제11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녹색 팸투어 체험활동 모습(사진-환경운동실천협)   

이번에 출범한 청소년 환경지킴이는 발대식을 거친 후 매월 환경교육 및 정화활동, 수질검사를 비롯하여 풍력발전소 견학, 한수원에너지체험, 창녕우포늪 탐방, 대구강정고령보 견학 등의 신재생에너지 탐방과 환경사랑 사생대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