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시↔구미장미로타리클럽「백내장 수술 지원」협약식

  • 기사입력 2020.09.01 11:14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8월 31일(월) 오전 11시, 구미장미로타리클럽(회장 방혜영)과 50세 이상 취약계층을 위한『백내장 수술 지원』협약을 맺었다.  

▲ 백내장수술지원 협약식 후 기념사진  

백내장 수술 지원 사업은 백내장 질환으로 생활이 어려워 수술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수술비 지원을 통해 남은 노후에도 밝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사회안전망 구축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구미시’는 백내장 수술 대상자 선정 등 행정적인 지원을 담당하고, ‘구미장미로타리클럽’은 수술비 등 1안구당 최대 30만원 이내로 최대 1억원의 사업비를 집행하게 된다. 올해 연말까지 대상자 선정 후 내년 상반기까지 구미장미로타리클럽에서 지정한 관내병원을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렇게 큰 선물을 안겨준 구미장미로타리클럽에 감사를 전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으로 지원하는 이 사업은 매우 중요하고 뜻깊은 의미가 있으며, 시에서도 소외됨 없는 시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복지 일등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방혜영 구미장미로타리클럽회장은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원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구미장미로타리클럽 은 1993년 창립된 여성클럽으로 장애인복지관 바리스타 카페 설치, 낙동강체육공원 식수대 설치, 시각장애인을 위한 차량지원, 집수리 지원, 이웃돕기 물품 및 성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꾸준히 공헌해 오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