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속도낸다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2023년 준공 목표

  • 기사입력 2020.09.10 00:24
  • 기자명 이윤태 기자
  © 양주시

양주시가 은현면 도하리, 남면 상수리 일원에 추진하고 있는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9일 밝혔다.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는 지방정부의 신규 투자사업 규모 200억원 이상일 경우사업시행 전 필요성과 타당성 등을 심사하는 법적 절차다.

 

은남일반산업단지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광적IC, 국지도 39호선이 인접한 992,000㎡ 부지에 총사업비 3,500억여원을 투입해 오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치업종은 전자·전기·기타기계·물류 등 10개 업종에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 반영으로 입주기업의 세제혜택, 전용공업용수 공급 등 각종 혜택을 더해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 산업단지로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복합물류 기업인 ㈜로지스밸리를 비롯해 외국계 자동차 생산기업을 연달아 유치하며 대규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경제적 파급효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기불황을 해소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은남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뛰어난 입지경쟁력을 토대로 신 성장 유망업종을 적극 유치해 경기 북부 지역 제1의 산업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