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북부 중등 The나눔 多성장 서로 성장 한마당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혼합 방식으로 실시

  • 기사입력 2020.10.26 10:07
  • 기자명 이윤태 기자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호규)이 2020.10.28.(수) 15:30부터 2020 북부 중등 The나눔 多성장 수업평가나눔교사단(학교 간 교원학습공동체 총 24팀, 208명)과 중등 교원이 더불어 어우러지는 「2020 북부 중등 The나눔多성장 서로 성장 한마당」을 개최한다.

「2020 북부 중등 The나눔 多성장 서로 성장 한마당」은 온라인  활동과 오프라인 활동이 혼합된 방식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운영된다. 

1부는 “코로나19 이후 블렌디드 교육으로의 전환 방안”(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홍선주박사)에 관한 기조 강연과 “블렌디드 수업 즉문즉설”이 소규모 대면으로 북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진행되며, 북부교육지원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북부온쌤」(북부쌤들의 온라인 배움나눔터)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된다.

2부는 공연, 전시, 체험, 사례나눔 등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방식으로 실시된다. 강당에서는 소규모 대면으로 뮤지컬 교사단의 갈라 콘서트와 미술과 교사단의 작품 전시가 이루어진다. 또한, 창북중학교 수업나눔카페에서는 과학과 교사단이 비대면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방학중학교 메이커실에서는 수학과 교사단이 비대면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북부 서울형혁신학교를 주축으로 각 학교 배움나눔터에서는「북부온쌤」에 탑재되어 있는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사례나눔과 배움나눔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한마당은 코로나19 이후 좋은 수업은 무엇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과,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연계 상황에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고 함께 성장하는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조호규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원격수업 초기에는 테블릿과 같은 기기 지원이나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연수 지원이 주를 이루었다면, 이제는 ‘수업’에 집중하여 함께 역량을 모으고 소통·협력·연대를 통해 미래교육의 가능성을 열어 가야 할 때”라며, “이번 한마당이 「The나눔 多성장」 교원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