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서구 어린이집 피해 아동 학부모들, "인천 서구청 징계 요구"

  • 기사입력 2021.02.25 15:35
  • 기자명 정성민 기자
▲ 피해 아동 학부모 일동의 기자회견 모습    

인천시 서구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 장애아동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사실이 밝혀져 파장이 확산되는 가운데 피해 아동 학부모들이 인천 서구청의 늑장 대응을 비판하며 조사와 징계를 촉구했다. 

피해 아동 학부모 일동은 25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자를 지원할 책임이 있는 인천 서구청은 수동적 태도를 보여 왔다"면서 "시민단체 등이 나서 구청장 면담을 요구하고 나서야 심리치료 지원 등이 가능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인천시 서구 소재 국공립 어린이집 20∼30대 보육교사 6명은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뒤 지난 15일 2명은 구속, 4명은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됐다. 경찰이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집 CCTV를 확인한 결과 보육교사들의 학대 의심 행위는 200여건에 달한다.

학부모 일동은 "지금도 어린이집을 구하지 못한 장애아동들이 있으며 단기간에 해결될 기약조차 없다"며 "서구청의 늑장 대응 책임을 조사, 징계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학부모들은 어린이집 원장 선정 과정에서 문제가 없었는지도 감사를 실시, 담당 공무원의 징계를 인천시에 요구했다.

학부모 일동은 "보육교사 전원이 집단으로 아동을 학대한 것은 원장이 현장 관리를 전혀 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면서 "학대가 벌어진 교실은 원장실 바로 옆에 있었고 원장실에는 폐쇄회로(CC)TV 모니터가 설치돼 있어 학대 사실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장은 학대를 전혀 알지 못했다고 일관하고 있어 전문성과 자격을 의심하게 한다"며 "서구청 보육심의위원회의 선정이 부실했다고 의심되므로 인천시가 감사를 통해 선정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 밝혀 심의위원을 교체하고 책임 있는 공무원들은 징계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학부모들은 "보육교사들의 아동 학대 의심 행위가 계속되던 때인 지난해 10월과 11월에 서구청과 한국보육진흥원의 점검이 있었으나 학대 행위를 확인하지 못했다"면서 관련 제도 개선과 상시 모니터링 등도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