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청소년단체 대표와 간담회···청소년단체 지원방안 모색

  • 기사입력 2021.07.30 17:16
  • 기자명 정성민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9일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고 있는 청소년단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단체와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 이후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왼쪽에서 두 번째)과 청소년단체 대표들이 기념활영을 했다.[인천시교육청 제공]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단체 활동이 위축되고 있다. 이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9일 청소년단체와 간담회를 진행하고 청소년단체 활성화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간담회에는 인천 관내 학교 기반 청소년단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청소년단체 대표들은 “코로나19 이후 청소년단체 활동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인천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청소년단체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와 사회성 결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면서 “학교 및 마을과 연계한 청소년활동은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회복과 사회성 발달을 위한 교육 회복의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소년단체 활동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학교와 청소년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30일 남동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2차 접종을 마쳤다. 도 교육감은 “고3 학생과 교직원, 학원 종사자 등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학교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