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1년 인천SW미래채움교육페스티벌' 개최

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8:24]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시교육청, '2021년 인천SW미래채움교육페스티벌' 개최
 
정성민 기자   기사입력  2021/11/25 [18:24]

▲ 인천시교육청 전경[한국NGO신문]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광역시, 인천테크노파크와 '2021 인천SW미래채움교육페스티벌'(이하 '축제')을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http://www.swfesta.kr)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를 통해 미래를 초월하는 메타코딩'을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미래인재 양성과 양질의 SW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 

 

이에 축제에서는 교육공동체들이 SW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SW해커톤챌린지, SW체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SW전시, SW아이디어톤, SW심화스터디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 축제는 '인천메타포트'라는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축제 공간을 구축해 참가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교육적 활용을 모색했다면서 "인천시교육청은 디지털교육기반 마련을 위해 메타버스 교육 일반화, 인공지능교육 수업모델 개발과 확산, 성장단계별 디지털문해력 교육 등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인천교육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따뜻한 인간애를 회복하는 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교육공동체 모두가 휴먼디지털교육을 상상하고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기사입력: 2021/11/25 [18:24]   ⓒ 한국NGO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