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의 대선 캘린더] 이재명, 1박 2일 강원행…윤석열, 이틀째 PK 행보

  • 기사입력 2022.01.15 08:37
  • 기자명 김진태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5일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을 찾는다.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시즌 2' 일정의 일환이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을 방문해 한국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미래비전에 대한 관계자들의 얘기를 청취한다.

이 자리에서 국내 바이오산업을 선도적으로 육성하겠다는 메시지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후 춘천으로 이동해 강원도 18개 시군 번영회장들과 지역 현안 및 발전 방안을 놓고 간담회를 한다.

저녁에는 인제에서 예비역 청년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 후보는 다음날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평화경제정책을 발표하고,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하는 등 민생 탐방을 이어간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부산·울산·경남(부울경) 일정 이틀째인 15일 동해선 광역전철을 타고 이동하며 시민들과 만난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 영도구 순직선원위령탑을 참배하고 해상 선원 노조와 간담회를 한다.

이후 부산 동구 부산항여객터미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신해양강국 비전선포식에 참석해 '동남권 부산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윤 후보는 오후에는 부산 기장군 일광역에서 울산 태화강역까지 동해선 광역전철을 타고 이동한다.

부산·울산 광역 교통망의 상징인 동해남부선을 타고 시민들과 만나며 부울경 교통망 공약의 실현 의지를 다지는 취지라고 선대본부 측은 설명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울산 동구 전하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울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며 1박 2일 부울경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