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학가 게시판] 세종대 인공지능학과, 학과 개설 이후 첫 공식 MT 진행

코로나19 이후 최초 외부행사로서 의미···소통과 친목의 시간

  • 기사입력 2022.05.20 12:40
  • 기자명 정성민 기자
▲ 세종대 인공지능학과가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경기도 가평 대성리에서 학과 개설 이후 첫 공식 MT를 진행했다.[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인공지능학과가 학과 개설 이후 첫 공식 MT를 진행했다.

MT는 학생들의 소속감과 결속력을 다지고 학과 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세종대 인공지능학과 1, 2학년 학생 64명과 교수 3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가평 대성리에서 진행됐다.

세종대 인공지능학과는 2021년도에 신설됐다. 이번 MT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인공지능학과의 최초 외부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동시에 캠퍼스 문화와 캠퍼스 라이프가 회복되는 대학생활 정상화의 신호탄이었다. 

  

MT를 통해 세종대 인공지능학과 교수와 학생들은 소통의 시간, 레크리에이션 등 대면 행사를 가지며 친목을 다졌다.

세종대 인공지능학과 박용재 학생은 "입학 이후 동기들의 얼굴을 보지도 못해서 속상했지만 MT를 통해 처음 보는 동기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 기뻤다. 지금까지 하지 못한 대학생활을 다양하게 누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인공지능학과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계학습, 딥러닝 등 인공지능 교과목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나아가 인공지능 핵심 기술을 선도하고 산업과 사회의 당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