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GO 공모전 소식] 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활동 아이디어' 공모전

  • 기사입력 2022.05.20 17:25
  • 기자명 장영수 기자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은 '슬기로운 지구생활+(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를 6월 5일(환경의 날)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UN이 발표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 개발 목표)에 맞춰 지역 내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발굴·지원하고자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공모 대상은 만 9세~24세 서울시 청소년(서울시 거주자 혹은 서울 소재 학교 재학)이다.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캠페인, 포스터 등 3가지로 기후위기를 주제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활동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6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각 공모 분야별 서울특별시장상과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선정 아이디어는 7월부터 9월까지 한국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마포청소년문화의집을 포함, 청소년시설에서 실제 운영된다. 특히 수상 팀은 아이디어를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마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황인국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의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 실천 의지를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중심이 된 청소년의 목소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