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버튼클래식 스노보드 대회

보드크로스, 빅에어 등 다양한 경기 개최

  • 기사입력 2007.01.15 14:42
  • 기자명 허지희 기자

▲지난 버튼클래식 스노보드 대회 참가자들의 모습 © 뉴스컬쳐 db

"모두가 하나 되는 스노보드 축제"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버튼클래식 스노보드 대회’가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휘닉스 파크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각 협회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프로라이더들과 국내의 실력 있는 아마추어들이 모두 참여하는 유일한 행사로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전통 있는 스노보드 축제이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4회 때부터 신설된 보드크로스(종목명: burton x)와 튼클래식의 중심 종목으로 자리 잡고 있는 빅에어가 정식종목으로 열린다.

보드크로스는 여러 명의 선수가 동시에 출발하여 결승선까지 가장 빨리 도착한 선수가 승리하는 방식의 경기로, 이번 대회는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더 많은 참가기회를 주기 위해 순수 아마추어 경기로 진행된다.

빅에어는 점프대를 이용하여 공중자세와 랜딩자세를 평가하는 종목이다. 버튼클래식의 대표적인 종목으로 매 회마다 프로와 아마추어 라이더들의 발전된 기량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이사항이다.

최근 인터넷 문화의 대세인 ucc 콘테스트도 개최된다. 사진과 동영상 부분으로 진행되는 이 콘테스트는 산요세일즈앤마케팅 등에서 후원하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기물에서 턴, 점프 등의 기술을 겨루는 종목인 레일잼은 이벤트 경기로, 야간에 신나는 힙합음악과 함께 진행된다.

원본 기사 보기:

뉴스컬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