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비스, 핵심부품 북미 공략 가속화

GM․크라이슬러에 총 1조 2천억원 규모의 핵심부품 수주

  • 기사입력 2012.01.31 11:48
  • 기자명 이철우
현대모비스가 미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완성차 메이커 GM과 크라이슬러에 총 10억7천만불 (한화 1조2천억원) 규모의 핵심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GM에 공급할 ICS는 흔히들 ‘중앙 통합 스위치’로 통칭되는 부품으로, 차체 내부의 멀티미디어 제품을 제어하는 부품이다. 전 세계 고급차종 등에 장착되어 있는 고부가가치 창출형 부품으로 전 세계적으로도 선진 소수의 업체만이 생산이 가능한 핵심부품이며 국내에서는 현대모비스가 유일한 생산업체다.

또한 크라이슬러 주력차종에 공급될 예정인 리어램프는 친환경 조명 광원으로 자리잡은 LED를 적용한 램프부품이다. LED는 일반 백열등에 비해 소비전력은 1/6, 수명은 8배 이상인 친환경 광원으로 자유로운 디자인 구현이 가능해 자동차용 램프 부분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수주건을 계기로 크라이슬러의 향후 양산차종에 수주확대 파급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안정적 물량 확보를 통한 R&D 재투자 등 사업 선순환 구조를 누릴 전망이다.

현대모비스 측은 이 2건의 수주가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전장 및 램프부품 생산업체들과 치열한 공개입찰 경쟁 끝에 얻어낸 수확물이라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현대모비스 해외사업본부 이준형 부사장은 “이번 수주 건을 계기로 완성차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구매․기술 상담 요청이 예전에 비해 상당히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며 “전 세계 자동차 메이커들이 포진되어있는 각 글로벌 거점에서의 현지 영업활동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 이다.”라며 이번 수주계약의 의미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