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통일기원 한마음 걷기대회, 평화통일 의지 다짐

  • 기사입력 2014.10.14 05:38
  • 기자명 윤선도 기자
[한국NGO신문] 윤선도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회장 안민규)가 지난 12일 신천둔치에서 ‘제5회 통일기원 한마음 걷기대회 및 통일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5번째로 개최 된 이날 행사에는 각 기관 단체장을 비롯한 동두천시민 500여명이 참가하여 통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열정으로 성황리에 끝을 맺었다.


▲ 제5회 통일기원 한마음 걷기대회 개최 모습 © 동두천시



행사를 위해 엔젤봉사회, 여성단체협의회, 천사운동본부에서 차류와 슬러쉬, 주먹밥 등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않았다.

이번 걷기대회는 동두천성모병원 앞 신천둔치에서 출발하여 송천교를 돌아오는 2km 코스로 진행 됐으며, 신천둔치(강변로)는 온가족이 안전하게 산책을 하며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조성돼있다.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운동하기 좋은 날씨에 가족들과 함께 나와서 운동도 하고 가을 하늘도 만끽하며 통일도 기원하고 경품도 타서 아주 뜻 깊었다”며, “동두천시민 뿐만 아니라 국민의 소망인 평화 통일을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뜻 깊은 행사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회를 주관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회장 안민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시민화합과 전 시민의 통일에 대한 염원과 관심으로 한반도의 통일과 평화를 이뤄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