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남양주 교육청 발명교육센터 학부모간담회

이석우시장 도농초 발명교육샌터 방문 관계자 격려해

  • 기사입력 2015.04.24 18:14
  • 기자명 이윤태기자
[한국NGO신문]이윤태 기자 =

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부설 도농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교장 정해성) 학부모 간담회가 4월 23일 발명교육센터 발명창안실에서 열렸다.

▲발명센터 시설및 학생들의 발명대회 수상작품 등을 둘러보고 있는 이석우시장 © 구리남양주교육청

간담회 에서는 발명교육센터에 재학 중인 구리, 남양주시 초, 중학생의 학부모 20여명과 발명교육센터 담당교사들이 참여해 학부모들 간에 발명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앞으로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명교육센터로 발전해가기 위한 방안과 아이디어를 위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발명교육센터를 찾은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학부모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업 중인 발명교육센터 발명기초반 교실을 찾아 학생들에게 발명교육센터에서 열심히 배우고 노력해서 꿈과 희망을 키워가며, 앞으로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격려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작년 남양주시의 예산지원을 받아 교체된 컴퓨터들과 기타 발명교육센터 내 시설및 학생들의 각종 창의발명대회 수상 작품들을 둘러보면서 발명교육센터 학생들이 다른 사람들의 불편을 해결해주기 위한 고민에서 발명된 발명품들과 반짝이는 아이디어 작품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워가고 미래 창의인재로서 꿈을 키워나가는 발명교육센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하면서 발명교육센터 지도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부설 도농초 발명교육센터는 현재 기본과정 2개반, 심화과정 1개반, 특별과정, 1일과정 등 다양한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리‧남양주시의 학생들의 창의발명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