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은행 영업점 밖에서도 통장 개설 가능

KB국민은행, 「KB Cam Pad System」시행

  • 기사입력 2015.09.14 16:37
  • 기자명 이윤태 기자
[한국NGO신문]이윤태 기자 = KB국민은행은 14일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KB Cam Pad System'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KB Cam PAD System'도입으로 아웃바운드 영업 추진도 가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KB국민은행

'KB Cam Pad System'은 직원이 외부에서 고객 상담을 할 경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의 직원 전용 앱을 통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의 실명확인 증표를 촬영하고 비밀번호를 사전에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게인 및 개인사업자의 통장 개설, 인터넷뱅킹 신규, 직불카드 발급, 외환 일부 거래가 영업점에서 통장 등을 개설하고 직원이 고객에게 실물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시스템에서 촬영되는 실명증표와 비밀번호는 모두 암호화하여 보안성도 높였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연초에아웃바운드채널사업단 조직을 신설하고 찾아가는 금융서비스제공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이번 'KB Cam PAD System'도입으로 아웃바운드 영업 추진도 가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 Cam Pad System 은 영업점 밖에서 고객의 주ㅛ 업무를 처리하는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다" 며 " 앱 사용이 어렵지 않도 접근성이 용이하며, 보안성도 확보된 만큼 아웃바운드 마케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