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은행, "새로워진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으로 찾아간다"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동시 개편...편리성과 안전성 둘 다 잡았다

  • 기사입력 2015.12.17 11:37
  • 기자명 박미경 기자
[한국NGO신문] 박미경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이 지난 3일부터 ‘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사용자 환경 구축을 위해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서비스를 동시에 개편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고객 편의와 안전을 위해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서비스를 개편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 박미경 기자

이번 KB국민은행의 개편은 사전 고객 설문조사 분석을 통해 고객 의견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이용편의와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이루어졌으며,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은 모두 간편한 메뉴 구성과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1월 국내에서는 최초로 인터넷뱅킹 2천만 가입고객을 달성한 KB국민은행은,빠른처리속도와 화면전환, 보안서비스 강화 등을 보완해 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설 수 있는 화면 이미지를 적용했다고 설명한다.

또한 모바일 앱인 'KB스타뱅킹'은 피싱방지 이미지를 화면 하단에 배치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앱이 피싱앱인지 상시 확인 할 수 있도록 보완하고, 전체 메뉴 화면에서 보안등급 수준, 최근 접속정보 확인이 가능해져 앱 이용 시간과 보안 상태를 수시로 체크할 수 있도록 보안 서비스를 크게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개편을 기념하여 ‘새로운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을 소개합니다’ 이벤트를 내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과 KB스타뱅킹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한 고객들 중추첨을 통해 메가박스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동시 개편을 통해 쉽고 빠르면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금융니즈가 크게 충족될 것으로 기대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