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15명 시상

오비맥주와 함께‘음주운전 단속 유공자 시상식’개최

  • 기사입력 2018.03.02 09:42
  • 기자명 이경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지난 27일 공단 서울지부에서 오비맥주(대표 코센티노)와 함께 '제2회 음주운전 단속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 지난 27일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열린‘2017년도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에서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왼쪽에서 8번째)과 오비맥주 브루노 코센티노 대표(왼쪽에서 9번째)가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단속 유공자 시상식은 도로교통공단이 2016년 오비맥주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펼치고 있는 '범국민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의 일환이다. 행사는 음주운전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속 경찰관과 관계자를 격려하고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에는 윤종기 이사장과 오비맥주의 브루노 코센티노 대표 및 장유택 부사장, 홍완선 경찰청 교통안전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각지에서 음주 운전 예방에 기여한 경찰관과 관계기관 공무원 등 15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경찰청 소속 이슬기 경위를 비롯한 경찰관 9명은 전국 17개 지방경찰청에서 후보자를 추천받아 선정됐으며, 도로교통공단 유승근 대리 등 공무원 6명은 음주운전 예방 활동에 기여한 점을 평가받아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표창과 함께 상금을 수여했다.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각계각층에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운전자 개개인의 강력한 의지"라며 "이번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이 경각심을 갖고 의지를 공고히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비맥주 코센티노 대표는 "주료 선도기업으로서 건전음주 캠페인을 펼쳐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위험한 음주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도로 위에서 위험을 감수하고 밤낮으로 고생하고 있는 단속 경찰관과 공무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은 오비맥주와 새내기 운전자를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교육을 전개하는 한편 단속 경찰관을 직접 찾아가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음주운전 예방 및 근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도로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 범죄행위로 지목받고 있는 음주운전은 수년 전부터 감소 추세에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연간 500여 명이 음주운전 사고로 목숨을 잃는 등 위험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2007∼2016년 국내에서는 26만4천491건의 음주운전 사고가 발생해 7천570명이 사망하고 47만3천924명이 부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