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파워리더스 봉사단’ 발대식 개최

  • 기사입력 2018.04.02 14:29
  • 기자명 이윤태 기자

[한국NGO신문] 이윤태 기자= 동두천시노인복지관(손용민 관장)에서는 지난 3월 29일(목) 오전 9시부터 복지관 4층 한가족마당에서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파워리더스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29일, 동두천시‘파워리더스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두천시)

‘파워리더스 봉사단’은 2014년 4월 발대식을 통해 총 5개 분야의 자원봉사단(사랑나누미봉사단, 웰컴봉사단, 공연봉사단, 재능나눔봉사단, 찬들봉사단)이 조직되어, 다양한 영역에서 복지관의 자원봉사자로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는 노인자원봉사자로 조직된 전문자원봉사단이다.

이번 발대식은 식전행사로 2017년 주요 활동내용을 보고하고, 봉사단별 소개와 감사장 및 임명장 수여, 자원봉사 선포식 선언 후 자원봉사 기본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발대식 이후에는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노인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소양교육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동두천시노인복지관 손용민 관장은 “복지관의 다양한 영역에서 한 해 동안 수고해준 어르신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발대식을 통해 복지관의 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과 소속감을 갖고 활동에 더욱 의미를 부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