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여성재단, 2018 캄보디아 모국방문 다문화가정 모집

하나금융그룹-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아내(엄마)나라 이해, 가족 유대감 증진

  • 기사입력 2018.04.29 12:57
  • 기자명 조응태 기자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한국여성재단은 오는 5월 21일(월)까지 ‘2018년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 (Twinkle Together Project)’의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 지난해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모습 (사진-여성재단)

하나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다문화가정 지원에서 소외되어 있는 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에게 ‘모국방문’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내(엄마)나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족의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올해는 최대 25개 가정의 약 100여명을 선발,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사전프로그램(1박 2일)을 통해 아내(엄마)나라의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키고, 모국방문(5박 6일) 지원과 함께 캄보디아 현지 문화체험, 부부 및 자녀를 대상으로 한 다문화가정 대상 특화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주여성과 배우자, 자녀로 구성된 다문화가정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친정방문 혹은 자녀의 외가 방문 경험이 없거나, 자녀 연령이 7~9세(만 5~7세)인 경우 선발 과정에서 우대한다.

사업 신청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www.womenfund.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33가정, 123명이 캄보디아 모국·외가를 방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