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안전교육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설계한다!"

한서대학교 재난안전교육원, (사)라이프가드 코리아 상호협력체계구축

  • 기사입력 2018.07.30 10:41
  • 기자명 김진혁 기자

▲ © 김진혁 기자



한서대학교 재난안전교육원과 (사)라이프가드 코리아는 상호렵력체계를 구축하여 한서대학교의 재난안전체험시설을 기반으로 하는 국민안전교육의 활성화를 꾀하기로 하였다.

이번에 이루어진 상호협력은 국토대장정 활동중 산, 바다, 생활관 활동 속에 안전미션을 제공하여 안전의 습관화를 꾀하는 2015 안전국토대장정 실시, 심폐소생술 교육의 국민적 관심을 위하여 1일동안 30여개 장소에서 150여명의 자원봉사자의 활동으로 13,000여명에 대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던 2016 심폐소생술 릴레이, 어린이 야구안전문화를 육성하기 위한 2018 U12 리틀야구대회 안전교육 및 체험행사 지원 등 그동안 안전문화에 대한 (사)라이프가드 코리아의 다양한 기획력에 한서대학교 재난안전교육원이 체험시설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국민안전활동력을 만들기 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루어졌다.

한서대학교 백동승재난안전교육원장은 "우리 원은 국민안전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협조자들을 원하고 있으며, 특히 라이프가드 코리아는 협조자들중 가장 기대되어지는 협조자이다. 그들의 사업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국민안전교육에 접근하는 방식이 그동안의 틀을 깨고 참신하며,매우 효과적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고경옥 라이프가드 코리아 이사장은 "체험시설 뿐만이 아닌 교육원 사업과의 효율적인 연계로 실질적인 안전교육의 연구, 실행을 기대 한다."고 밝혔다.


(사)라이프가드 코리아는 소방, 교육, 안전공학, 의료, 스포츠레져 전문가들로 2013년 설립되어진 소방청산하의 기관으로 ‘대한민국! 안전문화!'라는 기치아래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안전 교육 또는 행사에 접근하고 있으며, 특히 협업 전문 기관으로 알려져있다.

ISO를 기반으로 하는 안전컨설팅, 서울시교육청산하 체육문화시설 수영장지도자대상 생존수영지도자교육 지원, 국제라이프세이빙인명구조대회 국가대표팀 운영, 호주 라이프세이빙 교육 유치, 인도네시아 시니어운동안전교육, 필리핀 익사예방 및 라이프세이빙스포츠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전략과 실행방법을 구사하여 왔다.

이들 간의 상호협력에 도움을 아끼지 않은 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배선장씨는 "이제 안전교육기관들은 서로가 가진 능력을 모아 그 역량을 발휘해야만 할 때가 왔다. 특히 안전분야는 국가안전체계를 기반으로 표준화되어진 내용을 전달해야 하는 사업인만큼 그 소통은 더 중요하며, 대한민국의 각종 환경체계에 부합되어진 실질적인 안전이 실시되어져야 한다."며. "두 기관과의 상호협력이 반갑고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