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T, 식품분야 진출 희망 청년대상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국내 대표 식품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와 토크콘서트 진행

  • 기사입력 2018.12.06 16:16
  • 기자명 이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1월 30일(금)부터 12월 1일(토)까지 이틀간 '2018 식품산업 청년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워크숍 참석자와 농식품기업 인사담당자들과의 대화(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번 행사는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발맞추어 청년의 농식품 분야 일자리 네트워크 강화 및 취업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샵은 식품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70여명의 전국 식품분야 전공 대학생 및 취준생 등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해태제과, 아워홈, 동원 F&B, 샘표식품 등 국내 대표 식품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와 토크콘서트를 통한 최신 채용트랜드 공유, 전문 컨설턴트의 면접·자소서 코칭, 인적성·NCS 직업기초능력 테스트 등 식품기업 입사에 필수적인 교육들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김현승 학생(건국대 축산식품생명공학과 4학년)은 “식품기업 취업을 준비하며, 평소 관심있었던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나 소통하며, 최신 채용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워크샵을 통해 얻은 다양한 취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품기업 취업에 성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식품산업 청년 취업역량강화 워크샵을 통해 청년에게는 식품기업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식품기업에는 우수인력을 육성하여 매칭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와 실질적 일자리 매칭을 위해 aT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