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교육지원청, 2019년도 Wee센터 객원상담사 위촉 및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9.03.14 11:05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3월 13일(수), 구미교육지원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New-Start프로그램 전임상담원, Wee센터 객원상담사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Wee센터 2019년 객원상담원 위촉 및 교육후 기념사진(구미교육지원청)

이날 행사에서는 New-Start(학업중단숙려제)프로그램 전임상담원 23명, Wee센터 객원상담사 5명이 위촉장을 수여받고, New-Start 전임상담원에 대한 New-Start지침 연수 및 전임상담원의 역할 이해 교육이 진행되었다.

위촉된 New-Start 전임상담원은 지역의 교육 또는 심리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으로 원인을 진단하여 학교적응력 증진 및 인적자원의 유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담 및 체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객원상담사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2차 심층면담, 고위기 상담, 학교폭력 특별교육 등의 심리상담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는 역할을 한다.

이백효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구미 지역 위기 학생들을 만나는 Wee센터 외부전문상담인력이 학생들에게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마음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