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 성평등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19.04.11 03:44
  • 기자명 조응태 기자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인천여성가족(대표이사 원미정)은 4월 9일(화),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인천시, 인천시의회,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 성평등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4월 9일(화),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인천시, 인천시의회,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 성평등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인천시)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여성가족재단(인천양성평등센터)이 여성가족부 ‘2019년 성평등 지역환경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성평등 교육․문화 확산 사업을 수행하고 성평등한 인천시를 구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성평등 정책 연구 참여, △성평등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지원, △성평등 교육 운영 지원, △성평등 발전을 위한 세미나 및 간담회 개최, △각종 시민 주도 거버넌스 및 민・관협의체 구성 등이다.

▲ 4월 9일(화),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인천시, 인천시의회,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 성평등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인천시)

인천여성가족재단 원미정 대표이사는 “성평등한 도시, 인천시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행보를 인천시, 인천시의회, 인천시 교육청이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협력기관과 뜻을 같이 한 만큼 서로 소통하고 힘을 모아 성평등 교육․문화 사업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여성가족재단은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 찾아가는 성평등 교육‘에꼴제 프로젝트’와 ‘인천에 성평등을 더(+)하다’, △ 성평등 캠페인 ‘인천 청년 성평등 서포터즈 유앤아이(U&I)’, △ 정책모니터링단 ‘체크-인(IN)’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