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학부모대상 중입 및 고입 연수회 개최

중,고입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및 학생-학부모 간 소통 능력 향상

  • 기사입력 2019.04.30 10:22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4월 29일(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 강당에서 구미시 지역 내 초·중학교 학부모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중입 및 고입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19학년도 학부모대상 중입,고입 연수(구미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자녀의 진학에 올바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중입, 고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학부모 간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목적이 있다.

중입은 구미지역 학교군 및 중학구 학생 배정에 대한이해를 높이기 위하여,‘구미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전산추첨 배정’을 상세하게 안내하였다.

고입은 대입 및 진로로 이어지는 관계로, 2020 고입전형 일정, 2015 개정 교육과정, 대학입시제도의 변화 및 수능개편안, 진로 및 학과 선택 등에 대하여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연수 과정에서는 참여한 학부모들의 감성을 일깨우고 자녀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기 위하여 팝페라 공연 및 예술진로특강이 이루어졌다.

또한 구미 인재의 외부지역 유출을 막고 지역 안에서 더 큰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지역의 교육력 개선과 인식 변화의 필요성에 대한 전문가의 특강이 이어졌다.

이백효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오늘날 교육은 미래사회에 적합한 창의융합적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하여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구미 교육은 이러한 변화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고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우리 학생들이 구미에서 더 큰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교 뿐 아니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학부모들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