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인영 "한국당 돌아와달라...이번주 국회 정상화돼야"

  • 기사입력 2019.05.14 10:57
  • 기자명 김진혁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김진혁 기자

[한국NGO신문]김진혁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복귀를 거부 중인 자유한국당을 향해 대승적 결단을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금주 내로 국회정상화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국회 대치로 추경(추가경정예산)과 시급한 민생법안이 발목 잡혀 있는 상황을 조속히 타개해야 한다. 국회가 정상화되고 추경을 다뤄야한다"며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제는 책임 공방에서 벗어나서 민생을 위해 국회로 돌아와 줄 것을 한국당에 거듭 부탁드린다"며 "한국당도 민생의 어려움을 잘 알 것"이라며 "선제적 경기대응의 필요성이 있고, 한국당이 말한 재해추경 필요성 감안하면 민생 위한 골든타임이 속절없이 흘러가게 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주 내로 국회를 정상화하고 시정연설을 듣고 추경과 민생법안 국회가 본격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전향적으로 임해주실 것을 거듭 요청한다"며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민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타협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한 "조건없는 국회 정상화로 생산적 국회를 다시 시작했으면 한다"며 "한국당이 대승적 결단한다면 국민도 큰 박수를 한국당에 보낼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