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학부모총연합회, 문화탐방 및 자연체험학습 행사 실시

자녀들에게 우리문화의 소중함과 자연의 중요성 일깨워

  • 기사입력 2019.05.14 12:50
  • 기자명 차성웅 기자

(사)학부모총연합회(회장 황은주)는 지난 11일 우리문화의 소중함과 자연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자녀와 함께 떠나는 지리산 일대 문화탐방 및 자연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사)학부모총연합회의 주최로 43명의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우리나라 대표 생수 공장중 한곳인 ㈜화인바이오를 방문하여 식생활의 필수품인 생수의 제조과정과 물의 소중함을 배웠다.

▲ 자녀와 함께 떠나는 문화탐방 자연체험학습 행사(학부모총연합회)

또한 환인, 환웅, 단군등을 모셨다는 배달겨레의 성전인 삼성궁을 탐방하며, 우리선조들의 지혜와 민족고유의 문화정신을 되돌아 보고, 해발 850미터의 산자락에 올라 자연의 이치와 중요성을 깨닫으며, 일천개가 넘는 솟대를 지나가면서 그동안 소홀히 했던 부모와 자녀간의 벽없는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으로는 우리 곁에서 사라져가는 야생동물을 보호하고 복원하는 전문기관으로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중대형 포유류인 반달가슴곰과 산양복원 등을 진행하고 있는 종복원 기술원의 생태학습장을 찾아 반달가슴곰의 생태를 직접 관찰하고, 반달가슴곰의 의미와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용전초등학교의 강미정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문화와 자연을 함께 돌아보면서 아이들에게 자연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우리가 보호 하고 지켜 나가야 될 것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며 "이토록 소중하고 의미 깊은 시간과 힐링의 장을 마련해준 (사)학부모총연합회 대표단에게 고맙다는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학부모총연합회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과 교육복지문화의 조성 및 학부모상호간 다양한 정보교류와 협력, 봉사와 배려등 학부모와 청소년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육성 하고자 대구시 초.중.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위원장 및 학부모회 임원 15명이 의기투합하여 결성했다.

2013년1월에 일반비영리 봉사단체인 대구학부모총연합회 설립을 시작으로, 2018년 2월에 대구광역시로 부터 정식공인단체로 인정한다는 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았으며, 정회원.일반회원으로 구성되어 현재는 1,080명의 회원들을 보유하고 있는 대구광역시를 대표하는 비영리 학부모 단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