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림산업, 성남 뉴시티의 시작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선봬

성남시 최대규모...강남 프리미엄 밸트와 연결

  • 기사입력 2019.05.24 11:26
  • 기자명 차성웅 기자

- 8호선 단대오거리역 역세권 위치로 강남권 접근성 高, 초교 2개소 인접해 안심 통학 환경까지
- 쾌적한 삶 위한 풍부한 조경 특화… 주택전시관을 통해 휴식과 힐링을 위한 조경 컨셉 선보여
- 성남 구도심 재개발•재건축 2단계 작업의 첫 신호탄으로 낙후 이미지 벗어내고 미래가치 견인
- 30일 당첨자 발표, 당첨자 서류접수 5월 31일~6월 5일, 당첨자 계약 6월 24~26일 3일간 진행

대림산업이 성남시 최대 규모인 매머드급 대단지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7일, 대림산업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선보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의 주택전시관에 주말까지 총 3만8000명이 방문하며 수요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특히 주말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며,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을 하기도 했다.

▲ 대림산업_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_조감도(대림산업)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3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성남시 최대규모인 5,320가구로 들어서며, 이 중 2,32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8호선 단대오거리역과 인접해 강남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단지 일대에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돼 새로운 거주환경에 대한 기대가 높은 단지다.

면적별 가구수는 ▲51㎡ 161가구 ▲59㎡ 771가구 ▲74㎡ 890가구 ▲84㎡ 507가구이며, 최고 29층, 총 39개동으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이 공급되는 성남 금광1주택재개발 구역은 8호선 단대오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8호선을 이용해 잠실까지 지하철 탑승 기준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특히 위례신사선 연장 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강남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인근에 중•고등학교도 다수 분포돼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수도권 2기 신도시인 위례신도시가 4km 거리에 위치해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규모에 걸맞게 넓은 조경 면적도 확보했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40% 이상으로 예정돼 있으며, 그 만큼 풍부한 녹지와 풍성한 식재의 제공이 계획돼 입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블록별로 수경시설이 마련돼 가족들이 단지 내에서 특별한 여가를 즐길 수도 있다.

성남시 최초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각 세대에 미세먼지 제거와 실내 환기를 자동으로 해결해 주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으로 대림산업에서 자체 개발한 실내 환경 통합센서다. 이 센서와 실외 미세먼지 정보가 서로 연동돼 실내외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의 농도에 따라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된다. 기존에 사용자가 직접 시스템을 on/off 해야 했던 기존 공기청정기의 불폄함을 해결했다.

또한 공기청정형 환기시스템에는 0.3㎛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돼 요리나 청소, 취침 시까지 공기 질에 따라 시스템을 자동으로 작동(자동 모드 시)시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의 주택전시관에 이 단지의 조경 컨셉을 담아 내부 곳곳에 정원을 조성했다. 단지 내부의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조경을 컨셉화한 모습을 사전에 구현해 향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삶을 간접 체험하게 한 것이다.

단지가 공급되는 성남 구도심은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반면 노후화된 주거환경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했었다. 하지만 성남시가 균형 발전을 위해 도시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하면서 신흥주거지역으로써의 변화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성남 구도심 총 25개 구역이 3단계로 나뉘어 재개발•재건축이 추진되고 있으며, 개발이 완료되면 3~4만 가구의 새 아파트가 들어서는 등 그 간의 낙후 이미지를 벗어내고 신도시로써의 면모를 과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성남 구도심 내 개발 단지 중에서도 이 지역의 변화를 크게 선도해 갈 대표 단지로 손 꼽힌다. 2017년 신흥주공 재건축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성남 구도심 재개발•재건축 2단계 사업의 첫 신호탄이자, 이후 예정된 중1구역, 신흥2구역의 분양까지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총 5,320가구의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지역 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대림산업은 웅장함•원대함의 뜻을 지닌 ‘그랑(Gran)’과 집을 뜻하는 ‘메종(Maison)’을 합쳐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단지명을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들어선다. 실내체육관 3개소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락커룸과 샤워실을 갖춘 운동시설이 계획됐으며, 특히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30일 당첨자 발표를, 당첨자 서류접수는 5월 31일부터 6월 5일까지, 당첨자 계약은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한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주택전시관은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