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교안 "세계경제 탓, 야당 탓, 추경 탓 그만하라"

  • 기사입력 2019.06.10 10:31
  • 기자명 김진혁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김진혁 기자

[한국NGO신문]김진혁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세계경제 탓, 야당 탓, 추경 탓 그만하고 경제정책 대전환을 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제가 위기에 빠진 원인은 이 정권의 좌파경제 폭정 말고는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하방 위험이 장기화할 우려가 있다'는 윤종원 청와대 경제수석의 발언과 관련해 "세계 경제의 둔화를 우리 경제의 하방 원인으로 뽑았는데 지금 제대로 된 어느 나라의 경제가 둔화되고 있나"라고 반문했다.

황 대표는 "미국·일본·유럽 할 것 없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고, 사상 유례없는 고용 풍년 상황"이라며 "우리만 마이너스 성장의 고용 절벽이다. 세계 경제를 이유로 댄 것부터가 전혀 맞지 않는 이야기"라며,"야당과 언론이 수없이 경제위기를 경고했는데 그때마다 오히려 위기를 부추긴다고 공격해오지 않았나"라며 "대통령, 경제부총리의 이야기와 경제수석의 말 둘 중의 하나는 거짓말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황 대표는"경제위기를 인정하려면 그동안 국민을 속여왔던 것에 대해 사과부터 먼저 해야 한다"면서 "세금 퍼부으면 경제가 살아나겠나. 추경을 내놓으라는 말을 하려고 위기를 인정한 모양인데 추경이나마 제대로 짜와야 한다"라며 "총선에 눈이 멀어 선심 예산을 풀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