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학부모총연합회, 제4차 학부모연수특강 개최

  • 기사입력 2019.06.17 13:42
  • 기자명 차성웅 기자

사단법인 학부모총연합회(이사장 황은주)가 주최한 제4차 대구시 초.중고 학부모연수특강이 지난 6월 13일(목)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홀에서 2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 제4차 대구시 초.중고 학부모연수특강 기념사진(학부모총연합회)

이날 식전 행사에서는 학부모총연합회 예술분과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교육발명마술연구원의 대표이자 대구카톨릭대학 평생교육원 교수인 강혜원 마술사가 잠시도 눈을 뗄수 없는 화려한 진기명기 마술을 20분간 선보였다.

,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은 "대구교육의 주요현안 업무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을 전한다."며, "유익한 연수회를 통해 학부모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축전을 보냈다. 또 곽대훈 국회의원,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도 축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학교운영위원 연합회 송인영 회장, 박종두 고문(전, 송일초등학교 교장), 황순자 시의원(대구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성태 시의원(대구시 맑은물 공급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학부모연수특강에서는 현 해아림한의원 원장이자, 뉴로피드백 전문가인 김대억 한방신경정신과박사가 '청소년들의 집중력 향상에 따른 두뇌학습법과 학습장애 치료법'이라는 주제로 1시간30분 가량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기존의 교육청이나 학교 등의 관공서 중심의 연수가 아니라 수요자인 학부모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 하는 연수로서, 식전 행사인 마술공연에서 부터 특강에 나선 강사까지 모두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부모들이 평소에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을 직접 선정하여 연수를 진행하다 보니 학부모들의 호응이 더욱 높았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자녀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잘 몰랐는데, 오늘 특강울 들어보니 실제로 학부모가 참여해 자녀를 위해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이렇게 많다는 걸을 알게 되었다."면서 "이번 학부모연수회를 준비한 사단법인 학부모총연합회의 모든 임원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과 더불어 "앞으로도 이번 연수처럼 유익하고 뜻 깊은 학부모 연수를 지속적으로 개최 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사단법인 학부모총연합회는 학부모 상호간 다양한 교육정보교류와 더불어 학부모와 청소년들을 체계적으로 지원 하고자 대구시 초.중.고 학부모들이 모여 결성된 비영리 봉사단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