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성엽 의원, 조국 면전서 사퇴 요구

  • 기사입력 2019.09.17 22:07
  • 기자명 김진혁 기자

민주평화당 탈당 의원 모임인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의 유성엽 대표가 자신을 예방 온 조국 법무부 장관에게 면전에서 직접 자진사퇴를 요구했다.

유 대표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조 장관의 예방을 받으며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위해서도 그렇고 조 장관을 위해서도 그렇고 조 장관 가족과 친척, 지인을 위해서라도 (장관직을) 내려놓는 것이 좋지 않겠냐는 것이 많은 국민들의 의견이다. 깊게 생각해 보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조 장관이 청와대 민정수석 때부터 개혁 의지를 갖고 추진해왔는데 오히려 걸림돌이 되지 않겠나. 제가 볼 땐 조 장관이 그 자리에 앉아있는 것 자체가 국회에서 (개혁) 법안들을 처리하는데 좋은 여건은 아닌 것 같다”고 강조했다.

조 장관은 이에 대해 “말씀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생각하겠다. 감사하다”고 답했다.

유 대표는 “장관 취임을 마냥 축하드리지만은 못해서 개인적으로 마음이 무겁고 안타깝다”면서도 조 장관의 딸이 검찰 소환조사를 받은 것과 5촌 조카에 대한 구속영장 집행,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곧 소환조사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유 대표는 앞서오전에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도 청와대와 정부를 향해 “주식시장에서는 손절매(주가 하락시 주식을 팔아 더 큰 피해를 막는 것)를 할 줄 모르면 패가망신 한다고 했다. 우량주인줄 알았는데 분식회계를 하고 있었다면 더 늦기 전에 손절을 해야 한다”며 조 장관에 대한 ‘손절’ 필요성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